2020. 4. 21. 11:45

요즘 코로나 19도 어느 정도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지만 여전히 사회적 거리 두기는 너무 중요해요.

 

 

2020년이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퍼져나간 코로나 19로 인해 야외 활동 및 문화생활 등 계획했던 일을 많이 하지 못하고 있어요.

하지만 코로나 19 때문에 문화생활을 포기할 수 없죠.

 

 

사회적 거리두기는 지키면서 문화생활도 할 수 있는 알뜰살뜰 정보가 있어 알려드려요.

 

│수요브런치 콘서트 (4/22,29)

 

 

코로나 19로 음악이 고픈 대전 시민을 위하여 대전시에서는 수요브런치 콘서트 공연을 랜선으로 진행한다는 멋진 소식이에요.

 

이번 온라인 공연을 통해 지쳐있을 대전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지역 예술가에게는 무대를 제공하는 시간을 만든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캡쳐>

 

수요브런치 콘서트 온라인 공연은 2020년 4월 22일과 29일 오전 11시 유튜브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유튜브에 ‘수요브런치 콘서트’를 검색하면 실시간 중계로 볼 수 있다니 정말 멋지네요.

 

<출처 : https://www.daejeon.go.kr/fvu/index.do 대전시청 행사안내>

 

수요브런치 콘서트는 대전시에서 늘 진행해온 행사예요.

2009년부터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 수요일 오전 11시에 무료로 진행해 왔어요.

 

<출처 : https://www.daejeon.go.kr/fvu/index.do 대전시청 행사안내>

 

코로나 19로 인해 그동안 잠시 중단했던 공연을 다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해요.

하지만 언제나 안전이 중요한 만큼 출연진들은 발열체크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인위생관리에 철저히 하여 진행할 예정이에요.

 

이번 공연을 진행하며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수요브런치 온라인 공연은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가 유지된 가운데 공연을 갈망하는 시민과 예술가들의 마음이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

 

“코로나 19로 힘들어하는 모든 분들에게 수요브런치 콘서트로 작은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가 전해지길 바란다” 며 그 뜻을 전했어요. 

 

<출처 : https://www.daejeon.go.kr/fvu/index.do 대전시청 행사안내>

 

첫 공연인 4월 22일에는 국악앙상블 피치 ‘에이도스’ 팀이 쾌지나 칭칭 나네, 사랑가, 꽃타령 등 경쾌한 국악공연을 펼친다는 소식이에요.

그리고 다음 공연인 4월 29일에는 피아니스트 박세환을 주축으로 결성한 피아노 트리오 ‘세바스찬 트리오’가 영화음악 등 다양한 곡을 연주한다고 해요.


공연 관련 문의는 대전시 문화예술정책과(042-270-4431)로 하면 안내받으실 수 있어요.

 

│대전시립합창단 온라인 콘서트 (4/23,28)

23일 오후4시 실시간 온라인 콘서트

28일 오전11시 녹화 콘서트 업로드

 

 

그동안 대전 시립 합창단 소식을 간간히 전해 드렸어요.

올해 2020년 들어서 코로나 19로 인해 공연 소식을 전할 수 없어 슬펐어요.

그동안 유튜브에서 대전시립 합창단의 지난 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 그나마 위로가 되었어요.

 

<출처 : 유튜브 캡쳐>

 

그동안 기다리신 모든 분들을 위해 대전시립합창단이 4월 23일 오후 4시에 실시간 온라인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에요.

이번 온라인 콘서트의 주제는 ‘음악으로 세상을 잇다’라고 하네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요즘, 정서적으로 삭막해진 우리들을 위한 주제라고 생각해요.

대전시립 합창단의 이번 콘서트는 무관객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대전시립합창단과  KBS대전 채널과 KBS의 인터넷 스트리밍 모바일 앱 KBS my K로 송출되어 누구나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어요.

<출처 : http://djpc.artdj.kr/djpc/ 대전시립합창단 홈페이지>

 

또한 대전시립합창단은 페이스북 링크를 따라 유튜브로 연결되도록 할 예정이라 하니 많은 분들이 수준 높은 공연을 감상하는 기회가 되셨으면 해요.

 

이번 공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기인 만큼 합창은 하지 않는다고 해요.

아쉽지만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 제일 중요하지요.

 그래서 이번엔 솔로와 2중창과 4중창의 소규모 앙상블이 주를 이룰 것이라고 하네요.

 

<출처 : https://www.daejeon.go.kr/fvu/index.do 대전시청 행사안내>

또한 23일 실시간 콘서트를 감상하기 어렵거나, 다시 듣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연주회 후반부 30분 정도를 녹화해서 28일 오전 11시 온라인 콘서트와 동일한 채널에서 볼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니 배려심이 돋보이네요. 

 

 

대전 시립합창단은 이번 온라인 콘서트 외에 이후에도 오프라인 공연이 가능해질 때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적극적인 공연 기회를 만들어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에요.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합창단(042-270-8363)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어요.

 

 

Posted by 유자스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