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6. 20. 23:35

그림으로 평화를 알리는 대회가 이번에 열린다고 해서 이렇게 소개해드려요.

2018년 6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14시)까지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제1회 평화사랑 전국 그림 그리기 대회'가 진행돼요.

‘평화야 친구 하자!’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이메일로 참가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라고 하네요.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곳은 (사)세계 여성 평화그룹 대전충청지부(IWPG, 지부장 조백리)라고 해요.

조백리 지부장님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한국전쟁의 역사의식을 일깨우고 평화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고 하네요.

 IWPG 대전충청지부는 남북정상회담 성공기원과 함께 ‘한반도 전쟁 종식 평화협약 체결 촉구 천만 서명 캠페인’도 진행한 바 있는데요, 평화 운동을 하는 곳이니만큼 이번 행사도 기대가 돼요.  

저도 어릴 적 이렇게 백일장에 곧잘 나가곤 했는데 나갈 때마다 크게 수상은 못했지만 대회 전날까지 설레곤 했어요.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도 되고 역사 공부도 되니 일석이조네요. 

 행사정보

•참가 신청 접수 이메일: iwpg-dj@naver.com

•참가 신청 문의: 010-5097-0351

Posted by 유자스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