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0. 3. 18:21

대전 월드컵 경기장 앞에는 어린이 회관이 있어요. 지역 아동을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놀거리를 제공하는 곳이에요. 이러한 대전 어린이 회관이 개관 10주년을 앞두고 있어요.

 

2009년 개관하여 지금까지 많은 아이들의 체험공간이 되었던 곳이며, 우리 아이들도 많이 가서 놀았던 곳이라 추억이 많네요. 어린이회관 앞마당에서는 종종 어린이 프리마켓도 열었던 기억이 나요.

아이들은 컸지만 저는 종종 어린이 회관 자원봉사를 다녔던 터라 저에게도 애착이 많은 곳인데요, 특히 대전 어린이회관의 인기 있는 소방관이나 마켓 체험 파트를 담당할 때면 쉽지 않았던 기억이 많이 나요. 그래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니 저도 즐거웠어요.

게다가 체험관 내부를 다니다 보면 어릴 적 꿈이 많았던 시절의 추억도 떠오르고 저절로 마음이 순수해지는 걸 느끼죠. 

하지만 당분간 대전 어린이회관 이용이 어렵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체험관을 리모델링하기 위해 대전 어린이 회관이 임시 휴관을 하게 되었어요.

리모델링하는 곳은 핸즈온 방식의 체험으로 사랑받아온 4개의 체험관이에요. 노후된 공간에 AR, VR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해 특색을 갖춘 콘텐츠를 적용하여 새로운 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휴관하는 기간은 10월 13일 철거 공사를 시작으로 12월 말까지예요. 이 기간 동안 기존 예약한 단체에 한해 뮤지컬 공연만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대전 어린이회관 홈페이지(http://www.djkids.or.kr) 및 전화(042-824-5500)로 문의하실 수 있어요

 

<자료출처-대전광역시 홈페이지 https://www.daejeon.go.kr/>

Posted by 유자스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