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9. 17. 12:36

주말에 비가 오다가 말다가 하니 전국적으로 축제가 여러 곳  있었는데 애꿎은 날씨만 탓하며 별로 돌아다니지 못했네요. 오늘은 인천에서 열리는 대규모 국제행사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9·18 평화 만국 회의 4주년 기념식이에요. 

더 놀라운 건 인천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동시에 행사가 진행되며, 국제적으로 17개국이 함께 진행하는 세계적인 행사라고 하니 국제적인 행사에 관심 있으신 분들 놓치면 서운하겠죠?

평화기구인 UN 산하 NGO (사)하늘문화 세계평화 광복 (대표 이만희 이하 HWPL)이라는 단체가 주관하여 열리는  9·18 평화 만국 회의 4주년 기념식으로 평화를 위한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한다고 해요.

 

9·18 평화 만국 회의 4주년 기념식은 17일부터 시작하여 19일까지 3일 동안 진행해요.

9·18 평화 만국 회의 4주년 기념식은 첫날인 17일, 인천 송도 라마다호텔에서 '2018 지구촌 전쟁 종식 평화 국제법 제정 콘퍼런스'가 개최됐어요. 이 국제법이 무엇인가보니 전쟁을 막을 수 있는 구속력있는 법이라고 하네요.

 

그동안의 국제법은 법 조항이 있어도 구속력이 없어 어찌 보면 권면 사항 같은 것이었는데, 이번 9·18 평화 만국 회의 4주년 기념식에서 이야기하는 국제법(DPCW)은 10조 38항으로 되어있고 국제법 전문가들의 각고의 노력으로 완성되었으며, 세계인의 동의를 얻어 시행하고자 하는 만큼 현실적이며 실현 가능성이 높다고 봐져요.

이런 부분에서 저는 이 행사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어요. 이렇게 많이들 알아주고 지지해준다면 곧 평화가 올 것 같아요.

내일 18일에는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9·18 평화 만국 회의 4주년 기념식’ 야외행사가 열린다고 해요. ‘지구촌 하나의 울림’이란 주제의 거대한 평화축제와 ‘평화로 연결된 세계’라는 주제로 진행돼요.

매년 해외 정치·행정·종교 지도자들의 메시지를 담은 기념식으로 나눠 진행되어 9·18 평화 만국 회의는 우리나라보다도 세계에 더 엄청난 이슈가 되었다고 해요. 

전 세계 전·현직 대통령과 정부 고위 관료, 법조·종교·언론계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하며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전주, 강원, 제주 등 국내 주요 도시 26곳과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일본, 필리핀, 아프리카 등 40개국 97개 도시에서도 동시에 진행되니 완전히 세계평화가 된 것 같네요.

이번 세계적 행사는 생중계 된다고 하니 어디서든 시청이 가능해요.

‘9·18 평화 만국 회의 4주년 기념식’ 보러가기  http://bit.ly/2PDd7Ft

 

Posted by 유자스무디